2024-04-20 16:03 (토)
"독립운동 역사 알리는 건물 건립에 동참해요"
"독립운동 역사 알리는 건물 건립에 동참해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10.2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동원개발ㆍ양산동원로얄컨트리클럽이 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주)동원개발ㆍ양산동원로얄컨트리클럽이 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기탁했다.

양산 항일독립운동기념관 추진

(주)동원개발, 후원금 1억원 전달

총사업비 10% 시민 성금으로 마련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부산ㆍ경남권 중견 주택건설업체인 (주)동원개발ㆍ양산동원로얄컨트리클럽(회장 장복만ㆍ사장 장호익)이 1억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박정수)는 지난 21일 장호익 (주)동원개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

항일독립운동기념관은 기념사업회와 양산시가 교동 춘추공원에 조성 중인 독립공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내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1819㎡, 지하 2층, 지상 1층 규모로 추진 중이다. 총사업비의 10%는 시민 성금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장호익 동원개발 사장은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계기로 양산이 수많은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애국충절의 고장이라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됐다"며 "양산은 (주)동원개발의 제2의 고향 같은 곳으로, 후손들에게는 뜻깊은 사업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정수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 사랑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위한 범시민 모금 운동에 흔쾌히 후원금을 쾌척해줘 감사하다"며 "기념관을 순조롭게 건립해 독립운동 역사와 정신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75년 설립한 (주)동원개발은 주택건설사업을 기반으로 수산업과 금융, 레저, 교육문화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나눔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