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13 (화)
김해 주촌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23일 분양 예정
김해 주촌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23일 분양 예정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0.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주촌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조감도. / 태하건설
김해 주촌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조감도. / 태하건설

지상 25층 4개 동 284세대 규모

내년 8월 `코스트코` 입점 예정

견본 주택 부원동 555-4에 설치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대다수 지역은 투기과열지구 또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상태이며 지방 광역시들도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부동산 규제에 돌입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규제지역을 벗어난 지방 소도시의 분위기는 사뭇 다른 것으로 보인다. 규제가 없는 지방 소도시의 경우 개발 이슈에 따라 부동산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 곳도 있고, 신규 아파트의 경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은 비규제지역인 지방 소도시 쪽으로 점점 몰리고 있다.

김해시의 경우, 김해시의 미분양 가구 수는 지난해 9월 1823가구였으나 올해 9월 현재 418가구만 남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김해시의 경우 주촌 선천지구에 대형 종합병원 건설이 계획돼 있고, 김해시 경전철 수로왕릉역에서 부전-마산복선전철 장유역을 연결하는 노면전차 장유선 건설사업이 추진되면서 지역 인프라 확충에 대한 기대감도 모으고 있다.

1단계 추진안인 `장유선`은 김해 시가지와 장유지역 연결을 목표로 하며, 부산 김해 경전철 수로왕릉역에서 주촌 선천지구 인근의 외동사거리를 거쳐 장유역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시 주촌 선천지구에는 창고형 매장인 `코스트코`의 입점도 2021년 8월에 예정돼 있다.

이처럼 지속되고 있는 개발 호재 속에서 김해 주촌지구에는 최근 신규 아파트 준공이 잇따르며 인구 또한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다. 김해 주촌지구에는 지난 2018년에 `김해센텀Q시티`가 입주를 완료했으며 지난해에는 `김해 센텀두산위브더제니스` 등이 입주를 완료했다. 이들 아파트들은 주변 인프라 개발 등으로 인해 입주시점보다 아파트 거래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10월 중 김해 주촌지구에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분양이 예정돼 있어 눈길을 끈다.

김해 주촌지구에 분양 예정인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아파트는 반경 300m안으로 초등학교(설립계획), 중학교(23년 개교확정)가 있어 아이들의 안심 도보학군이며, `코스트코`(2021년 8월 입정 예정)도 반경 7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반경 3㎞ 이내의 거리에는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위치해 있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의 총 4개 동, 284세대 규모이며 △69타입 △77A 타입 △77B 타입으로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구성돼 있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의 현장 주변으로는 서김해IC와 장유IC, 진영IC, 한림IC 등이 인접해있고 남해고속도, 58번국도, 동서대로 등으로 김해 전지역은 물론 부산과 양산, 창원으로의 이동이 매우 용이한 편이다.

`일동미라주 더 네스트` 아파트는 오는 23일 분양 예정이며 현장은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주촌선천지구 89B-2L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의 위치는 김해시 부원동 555-4번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