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24 (목)
부산시ㆍ하나카드, 핀테크 산업 육성 협력 `맞손`
부산시ㆍ하나카드, 핀테크 산업 육성 협력 `맞손`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0.2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시청 회의실서 업무 협약

글로벌 핀테크 앱 개발 등 추진

부산시는 20일 시청 회의실에서 하나카드와 `핀테크 산업 육성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하나카드 장경훈 대표이사와 핀테크 기업, 소상공인, 상인회, 관광업계 등 대표, 협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시와 하나카드의 이번 협약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민ㆍ관 협업사업이다. 부산에 있는 유망 핀테크 기업에는 다양한 협업 기회가 주어지고, 외국인 관광객 소비 촉진을 통해 부산경제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로 추진된다.

부산시와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하나카드 핀테크 챌린지`를 통한 외국인 카드 결제 데이터 기반 플랫폼 개발ㆍ운영 및 글로벌 핀테크 앱(해외 소액송금, 환전, 해외결제 등) 개발, 위챗페이 결제 인프라 확대, 외국인 빅데이터 지원 등을 추진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카드사 중에서 외국인 시장 점유율이 60% 이상을 차지하는 하나카드는 부산시에 외국인 카드 사용 빅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신뢰할 수 있는 고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핀테크 기업은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해 금융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 소상공인, 관광업계는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부산지역 소상공인, 관광업계 등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 양 기관이 여러 방면에서 긴밀히 상호 협력에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