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5 (금)
도, 가을철 야외활동 증가 여행 방역 대책 시행
도, 가을철 야외활동 증가 여행 방역 대책 시행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10.1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가을 단풍철 야외활동 증가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방역 집중 관리기간(10월 17일~11월 15일까지) 동안 가을철 여행 방역 특별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집중 방역관리기간동안 경남도는 시ㆍ군과 합동반을 구성해 국공립공원과 자연휴양림 등 많은 관광객이 예상되는 도내 주요 관광지 131개소에 대해 방역지침, 시설물 소독,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또한 관람객의 교차 접촉을 통한 코로나 확산의 사전 차단을 위해 관광객의 밀집이 우려되는 주요 관광지 내 일방향 관광을 안내할 수 있는 도우미 46명과 관광시설 안심관광 모니터단 25명을 운영한다. 그리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도내 주요 관광지 28개소에는 71명의 방역관리 요원을 별도 배치해 코로나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경남도에서는 집중 방역 관리 기간 동안 합천기록문화축제, 사랑도옥녀봉 전국등반축제 등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축제를 취소하고 마산국화축제는 승차관광(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비대면전시회로 변경해 대규모 관광객으로 인한 코로나 확산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이번 가을 여행은 집 근처에서 가족 단위 등 소규모로 개인차를 이용한 관광을 권고한다. 그러나 부득이하게 집단 여행의 해야하는 경우에는 모임의 대표나 인솔자 등을 방역관리자로 지정해 참가자의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 명단 전수 관리,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재철 관광진흥과장은 "가을철 주요 관광지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도록 수시 소독, 명부 작성, 이용객 발열 확인 강화, 마스크 미착용 출입 금지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