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7 (금)
한국나노마이스터고, 산업수요 맞춤 교육
한국나노마이스터고, 산업수요 맞춤 교육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10.19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나노마이스터고 홍성환 교장(왼쪽)과 (주)이텍솔루션 이정현 대표가 지난 16일 산학 협력 및 장비 기증식을 갖고 상호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나노마이스터고 홍성환 교장(왼쪽)과 (주)이텍솔루션 이정현 대표가 지난 16일 산학 협력 및 장비 기증식을 갖고 상호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텍솔루션과 산학 협력 약속

장비 기증식 갖고 장학금 전달

학생 인턴교육 기회ㆍ채용키로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학교장 홍성환)는 반도체장비 리퍼비시 전문회사인 (주)이텍솔루션(대표 이정현)과 산학 협력 및 장비 기증식을 갖고 상호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16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 반도체제조실(클린룸)에서 열린 협약에서 이텍솔루션은 반도체장비의 최고 기술이 집약된 P5000 ETCH/CVD 분해조립용장비 기증과 함께 반도체장비유지보수 기술 교육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울러 이텍솔루션은 반도체분야의 영마이스터 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에 홍성환 교장은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기술 독립의 초석이 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해 기업과 나노산업에 보탬이 되는 산업수요 맞춤형 기술 인력을 양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나노측정분석1실-2실-3실, 반도체제조실, 반도체유지보수실, 자동화실습실 등을 돌아보면서 기술 지원과 장비 지원 등에 관해 발전적인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나노마이스터고는 경남교육청과 밀양시청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우리나라 고등학교에서 최초로 클린룸과 나노측정분석실(SEM, AFM, Ellipsometer 등)을 갖추고 반도체장비유지보수기술, 전자현미경 조작 및 분석 기술로 특화된 나노융합분야 실무 중심의 마이스터 양성 교육을 하고 있다.

한편, (주)이텍솔루션은 반도체 FAB 공정 부분인 웨이퍼의 Etch(식각공정), PVD(물리적 증착공정), CVD(화학적 증착공정)를 전문적으로 수리 및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삼성, 하이닉스, 동부 그리고 미국, 중국, 대만, 싱가폴, 일본, 유럽 각지의 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급 기술 전문회사로 인정 받아 세계적인 회사로 입지를 세우고 있다.

홍성환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산업 현장에서 사용 중인 고가의 장비를 보유함으로써 진정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게 됐고, 이텍솔루션은 매년 본교 학생 인턴 교육 기회와 채용을 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