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34 (금)
경남중기청 `중기 지원 기관 협의회` 개최
경남중기청 `중기 지원 기관 협의회` 개최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10.18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개최한 지원기관 협의회 기념촬영 장면.
지난 15일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개최한 지원기관 협의회 기념촬영 장면.

17개 기관 참여…추후 회원 확대

코로나 피해 기업 지원 등 논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코로나19 관련 자금지원 현황 및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제8차 경남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를 경남중기청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남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는 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 간 정책공유 및 유기적 업무협조 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협의회이며,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이날 회의에는 경남도 창업혁신과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 등 경남지역 중소기업 지원 17개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경남도에서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용도 하락에 따른 대출 조건 완화 및 보증 지원 확대`를 내용으로 금융위원회에 건의한 상황과 더불어 회의에 참석한 보증ㆍ금융기관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경남테크노파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회의 수요증가에 따른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 회의실 구축사업` 관련 수요기관 모집 홍보에 회의 참여기관의 협조를 구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이상창 경남중기청장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경제 현안 공동 대응력 강화를 위해 다음 달부터는 (재)경남도 경제진흥원, 한국전기연구원 등 협의회 회원기관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차후에는 자금, 융자, 판로, R&D 등 카테고리별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