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시금치 크리스피롤` 인기몰이
남해 `시금치 크리스피롤` 인기몰이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0.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12월 마늘연구소 개발ㆍ출시

미국 LA 엑스포서 120세트 완판도



남해군 마늘연구소에서 남해특산품 시금치로 개발한 `시금치 크리스피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시금치 크리스피롤`은 튀기지 않고 구워서 만든 제품으로 바삭함을 유지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남해 시금치 특유의 달콤한 알싸함이 은은하게 퍼지는 게 특징이다.

무엇보다 미생물을 제어하고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조건을 충족시킨 공법으로 만든 시금치 분말을 21가지 국내산 곡물과 혼합함으로써 영양과 맛 모두 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금치 크리스피롤`은 지난 2016년 12월 처음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연간 4125박스 정도(일 평균 10~12박스)씩 판매되고 있다.

특히 올해 남해군에서 출시한 `대표 특산물 꾸러미세트` 상품 구성에 포함되면서, 시금치 크리스피롤을 맛본 이들로부터 구매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지난해 9월 미국에서 열린 `제46회 LA 한인 축제 농수산엑스포`에서는 남해군이 선보인 시금치 크리스피롤 120세트가 하루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당시 현지인들의 반응은 `미국의 코스코 등 대형매장에 흡사한 제품이 있으나 남해 시금치 크리스피롤의 식감이 훨씬 부드럽고 특히 시금치의 연한 초록색 크림이 특이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였다.

시금치 크리스피롤은 최근 소량이지만 경남무역을 통해서 중국으로도 수출되고 있어 이제는 어엿한 남해군의 대표 특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