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7 (금)
심근경색ㆍ뇌졸중 골든타임 준수가 가장 중요해요
심근경색ㆍ뇌졸중 골든타임 준수가 가장 중요해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0.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보건소와 남해소방서 관계자가 지난 14일 `심ㆍ뇌 골든타임 지킴이 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군보건소와 남해소방서 관계자가 지난 14일 `심ㆍ뇌 골든타임 지킴이 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남해보건소ㆍ소방서 MOU 체결

119 안전콜 서비스 가입 추진

`안전신분증` 배포 건강 점검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14일 남해소방서와 `심ㆍ뇌 골든타임 지킴이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해군 보건소와 남해소방서는 상호 협력을 통해 `안전신분증 배포`와 `119 안심콜 서비스 가입` 등을 추진함으로써 군내 심뇌혈관질환자의 건강을 수호한다.

`안전신분증`에는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와 더불어 주요 병력, 복용 중인 약물 등 응급치료에 필요한 정보가 담겨있어 위급상황 시 주변 군민이나 구조대원 등이 내용을 확인하고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다.

119 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사전 등록된 신고자(환자)의 관련 정보를 기반으로 기저질환과 환자의 상황을 미리 알고 출동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를 가능하게 한다.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은 최소 2~3시간 이내에 응급치료가 이뤄져야 사망, 후유장애 등을 최소화할 수 있어 골든타임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골든타임 내 응급환자 이송이 신속하게 이뤄져 심뇌혈관질환자의 재발을 방지하고 합병증이 최소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