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3 (금)
"진주혁신도시 힘 모아 한 걸음 더 도약"
"진주혁신도시 힘 모아 한 걸음 더 도약"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10.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열린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 간담회 기념촬영 장면.
14일 열린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 간담회 기념촬영 장면.

기관장협의회 간담회ㆍ시장 등 참석

클러스터 활성화 등 발전 방안 논의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 간담회가 14일 신안동 갑을가든에서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장을 비롯한 지역 내 관계기관장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진주혁신도시 11개 이전 공공기관장을 비롯한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상공회의소 회장 등 각 기관의 최고 의사 결정자들이 모여 진주혁신도시의 현황을 살펴보고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경남진주혁신도시 현황 및 발전과제` 발표를 통해 진주혁신도시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제시함은 물론 △클러스터 활성화 △지역인재 채용 및 양성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진주혁신도시의 발전에 꼭 필요한 중요 과제에 대해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각 기관들이 혁신도시 활성화와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 회장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앞으로 진주혁신도시가 신성장 거점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전 공공기관과 연관된 기업이전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2차 이전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는 지난 2017년 5월 이전 공공기관의 안정적 정착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17개 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구성ㆍ창립해 매년 정례회를 가져 혁신도시 활성화와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