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27 (수)
창원산학융합원, 청년일자리 창출 ‘최우수 기관’
창원산학융합원, 청년일자리 창출 ‘최우수 기관’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10.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대상 우수사업 부문 수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137명 취업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우수사업 부문에서 경남창원산학융합원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남도의 경남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경남창원산학융합원(이하 산학융합원)의 ‘청년 친화형 스마트 산단 Job-Belt 구축사업 및 기고만장 지원 사업’이 전국 광역 기초지자체 사업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산학융합원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마산대학교, 창원국가산단경영자협회와 함께 지역의 구직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고자 기업과 구직 청년들의 멘토링 등 취업지원 교류를 통해 경남권 산단 입주기업에는 우수한 인력을, 구직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매칭시키고 있다.

이 지원사업을 통해 직무에 따른 능력과 경험을 중요시하는 청년 채용시장 동향에 맞춰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취업스터디공간(즐겨찾기)을 제공해 취업 준비부터 성공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했으며 그 결과 취업목표 120명 대비 137명(114%)명이 취업했고, 그중 104명(76%)이 정규직으로 채용돼 전국 일자리 대상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동찬 원장은 “기업과 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통해 산단 기업에 대한 청년 구직자의 인식을 전환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 청년 인재가 적재적소에 공급돼 경남권 산업단지가 스마트하고 젊은 산단으로 변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학융합원의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취업을 원하는 만 34세 이하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사업 참여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은 경남창원산학융합원 어플 회원가입 또는 경남창원산학융합원(713-9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미래창작소 즐겨찾기 모의면접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