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4 (금)
예이재한방병원 송영길 병원장, 어지럼증과 이명 치료 조언
예이재한방병원 송영길 병원장, 어지럼증과 이명 치료 조언
  • 경남매일
  • 승인 2020.10.10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병원장
송영길 병원장

MBC 경남 '건강좋은날' 출연

예이재한방병원 송영길 병원장이 지난 7일 MBC 경남 '건강좋은날'에 출연했다.

'건강좋은날'은 매주 한 가지 질환을 선정해 개념을 정리하고 질환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실질적인 정보를 구미는 MBC경남의 교양 프로그램이다.

송영길 병원장은 한방신경정신과 박사로 오랜 시간 환자를 마난 치료해온 내공과 다수의 방송 출연 경험을 바탕으로 환절기 심해지는 어지럼증과 이명 치료에 대해 한의학적 관점에서 설명했다.

송 병원장은 어지럼증과 이명의 발병 원인에 대해 신경, 구조, 심리, 영양의 문제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으며, 첨단 장비를 활용한 양·한방 협진 진료 치료 과정을 공개했다.

이어 송 병원장은 "어지럼증과 이명은 상부 경추 1번과 2번을 바로 잡아주는 교정치료가 매우 중요해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턱관절 교정과 추나요법, 도수치료를 통해 신체를 바로 잡고 소뇌의 기능을 강화시켜야 한다"며 이와 함께 "영양학적 치료도 밀가루 음식과 유제품, 육류를 피해야 할 뿐만 아니라 침, 약침, 한약 등 한방치료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송영길 예이재한방병원 병원장은 한방신경정신과 박사로, 미국전정신경장애협회, 미국이명학회,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 등 여러 협회에서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MBC경남 생방송 건강클리닉 한방주치의, CJ경남방송 TV동의보감 진행 등 다수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