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33 (목)
경남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경남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10.0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 한달간 진행

59개 업체 참여해 159명 뽑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우리지역 중소기업 및 구직자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경남도, 부산고용노동청 창원지청, 경남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가치 잡(Job)아요! 20년 경남 대표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1개월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채용박람회로 하이젠모터(주), (주)엠아이케이21, (주)위딘, (주)티스템 등 59개 업체가 참여하며, 기술개발ㆍ기계설계ㆍ경영지원ㆍS/W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신입부터 경력자까지 159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안전한 채용연계 지원을 위해 비대면 화상면접이 도입됐으며,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참여기업은 23개사이다.

화상면접 참여기업과 면접자들은 면접전 주변 소음이 없는 장소 확보와 개인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톱 등이 활용되므로 인터넷 접속상태 및 응시기기의 배터리 사용량을 점검해 보는 것이 요구된다.

구직자들은 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언제든지 온라인 채용 전용관 접속해 채용 공고 현황을 보고, 원하는 구인기업에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경남중기청 이상창 청장은 "코로나19로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아 볼 수 있는 기회가 크게 줄어들었는데, 이번 한달간 진행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구직자는 좋은 기업을, 가치있는 채용의 결실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