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8 (금)
무학, 35년 만에 CI 새롭게 바꾼다
무학, 35년 만에 CI 새롭게 바꾼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0.05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이 공개한 새로운 CI.
무학이 공개한 새로운 CI.

새로운 백년 향한 도전 의지 표현

학ㆍ물ㆍ쌀ㆍ지구를 방패에 담아

무학은 새로운 CI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무학 CI는 91년의 역사를 가진 무학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전통을 담고 무학이 추구하는 주류 및 음료 관련 사업의 미래 비전을 내포해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전 의지를 표현했다.

35년 만에 새롭게 바뀐 CI는 무학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토록 지난 1985년 제정된 `학`(비상) 모양 심벌을 담아 지난 91년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물(생명), 쌀(정성), 지구(세계)를 방패 모양을 함께 디자인해 무학의 기업이념을 표현했다.

`학`은 미래에 대한 진취적인 기상과 날마다 도전하는 창의성을 상징하는 무학의 지난 CI이며, 사업의 근간인 `주류 및 음료 관련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원료로 사용되는 물(생명)과 쌀(정성)에서 디자인 모티브 했다.

물은 자연의 소중함과 인간에 대한 존엄성을 지키고 보다 풍요로운 삶의 의미를 내포하고, 쌀은 88번의 손길과 정성을 담은 한 톨의 쌀처럼 제품개발에 있어 최선을 다해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표현했다. 또 지역적이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무학의 경영목표를 지구(세계)로 표현하며 작지만 야무진 기업, 세계 속으로 도전코자 하는 무학의 기업관을 담았다.

로고 타입은 무학의 각 사업부가 뜻을 하나로 모아 하나 된 문화로 주류시장의 경쟁에서도 굳건히 지키고 다가올 미래의 변화에도 역동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방패 모양으로 시각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