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단체교섭 요구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 단체교섭 요구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0.0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달 29일 창원시에 공무원들의 노동조건 향상을 위한 단체교섭 요구서를 제출했다.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달 29일 창원시에 공무원들의 노동조건 향상을 위한 단체교섭 요구서를 제출했다.

6급 보직 부여기간 단축 등

19개 확정 교섭 안건 제출



창원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신현승, 이하 노동조합)은 지난달 29일 창원시에 공무원들의 노동조건 향상을 위한 단체교섭 요구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노동조합은 지난 7월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2주간 단체교섭 안건을 공모해 총 14건의 제안서를 접수했다. 교섭위원들의 초안심사를 거쳐 확정한 13건의 제안과 기타사항 등 총 19건을 단체교섭안에 담아 제출했다.

주요 내용은 소수 직렬 6급 보직 부여기간 단축, 전문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 퇴직자 국내 문화체험 제도개선과 선거사무종사 인력 동원 최소화 등이다.

노동조합은 지난 2006년 공무원노동조합법 제정 이후 2018년 처음으로 공무원 복지와 권익를 담은 105개 조항으로 구성된 단체협약서를 체결했으며, 이번이 두 번째로서 시와 노조 교섭위원들이 서너 차례의 교섭과정을 거친 후 최종 협약서를 올해 하반기 체결할 예정이다.

신현승 위원장은 "단체교섭을 통해 쉴틈없는 대민업무에 지친 조합원들의 노동조건 개선에 기여함으로써, 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하게 일하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