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16 (토)
‘고등쉐프’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고등쉐프’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9.27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비전이 국내 조리학과 학생들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탐구 길라잡이 '고등쉐프'를 출간했다. 사진은 '고등쉐프' 책.
에듀비전이 국내 조리학과 학생들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탐구 길라잡이 '고등쉐프'를 출간했다. 사진은 '고등쉐프' 책.

국내 조리학과 글로벌 역량 강화

㈜에듀비전, 직업탐구 안내ㆍ출간

해외 취업 학급자 직무 영어교재

㈜에듀비전이 27일 국내 조리학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고등쉐프’(글로벌 쉐프를 향한 첫걸음)를 출간했다.

‘고등쉐프’는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초급 학습자 관점에서 설명하는 직무 영어교재다. 일반 영어도서와 다른 구성으로 실용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책은 해외 취업 준비에 필요한 기초 역량과 필수 영ㆍ단어, 면접 기법과 영문 이력서 작성 방법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해외 주방 식자재에 대한 상세한 일러스터와 실전 회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 학생들의 해외 직장생활에 대한 상상을 자극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해외에서 요구하는 조리사 역량 △조리에 필요한 도구와 식자재 △실전 영어면접 노하우와 영문 이력서 △출국 정보 등 모두 4개 파트로 구성돼 있다.

에듀비전 관계자는 "이 책은 차별화된 직무 영어교재로 학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출간을 기념해 전국 조리과학고를 대상으로 비대면 '북콘서트'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구 저자는 미국, 영국 등 다양한 국가의 해외교육 과정을 수행한 전문가로 중앙대 교육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2000여 명의 학생들 국내·외 연수과정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 중소기업중앙회 해외연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장대업 저자는 캐나다 밴쿠버 커뮤니티컬리지(VCC)에서 Culinary Art를 전공했다. 캐나다 Vancouver Hotel에서 Commis 업무를 시작해 Cactus Club에서 Chef de Partie로 근무했다. 현재 에두비전에서 조리전공자를 위한 글로벌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