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5 (금)
인제대 경영대학, ‘시뮬레이션’ 강의 도입
인제대 경영대학, ‘시뮬레이션’ 강의 도입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09.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과 학생들이 ‘마켓 플레이스 라이브’를 통해 수업에 임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과 학생들이 ‘마켓 플레이스 라이브’를 통해 수업에 임하고 있다.

가상 체험형 경영 교육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준비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경영대학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입해 올 2학기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인제대 경영대학은 지난 7월 교육 컨텐츠 전문 기업 ‘폴 앤 마크’와 손잡고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지난 1학기 경영학 이론 수업을 수강한 1학년 학생들이 2학기에는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를 통해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인 ‘마켓 플레이스 라이브’를 통해 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경영학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했다. ‘마켓 플레이스 라이브’는 세계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기업 사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용되고 있었으나, 부울경 지역 대학의 전공수업에 적용되는 것은 인제대가 첫 번째 사례다.

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마케팅 전략, 인터넷 마케팅, 세일즈 전략, 수익성 관리, 기업가 정신 등 기업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활동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창업을 꿈꾸거나 취업해서 전문경영인이 되고 싶은 학생 모두가 회사와 비즈니스 구성을 미리 경험하고 경영 시스템에 익숙해지도록 학습하고 있다. 팀별 혹은 개인으로 활동하는 학생들의 활약은 미국 현지 서버에 전송돼 활동에 대한 분석과 평가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