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1 (목)
함양 `하얀햇살` 떡볶이떡 9t 러시아 수출
함양 `하얀햇살` 떡볶이떡 9t 러시아 수출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0.09.23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열린 함양농식품 러시아 수출 선전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1일 열린 함양농식품 러시아 수출 선전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춘수 군수 등 20여명과 선적식

일본 이어 지속적 해외 수출 성과

함양군은 지난 21일 오후 함양읍 이은농공단지 내 농업회사법인 하얀햇살(주)(대표 박태우)에서 서춘수 군수를 비롯한 수출관계자 등 2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떡볶이떡 9t을 러시아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학교급식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박태우 대표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고자 해외 떡볶이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국제식품박람회 참여, 해외 맞춤형 제품 개발 등의 노력을 기울여 인도네시아, 일본, 러시아 수출 등의 성과를 이루게 됐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간편식 떡볶이 2종 9t을 일본으로 수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수출길을 열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코로나19 사태는 국내 유통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 내 농식품 업체에 대한 온라인 판로 확대, 수출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하얀햇살(주)는 지난 2000년 `농산식품`으로 시작해 2008년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새롭게 시작했으며, 현재 100% 국내산 쌀로 만든 떡을 전국 학교 급식, 대형마트 등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HACCP인증, 전통 식품 인증, 경남도 추천상품 등 각종 인증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최근에는 굿볶이를 개발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