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5 (금)
부산 국민연금공단, 기초연금 집중 홍보
부산 국민연금공단, 기초연금 집중 홍보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9.23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대상 수급자 발굴 추진

신청 안내 동영상 제작ㆍ활용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향후 3개월 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추석 명절 전후 기간에 기초연금제도에 대한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기초연금 신청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대표적인 3가지 오해 해소를 위한 동영상을 공공기관 등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수급 사각지대에 놓인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자 대상으로 수급자 발굴을 추진한다.

한편, 어르신들이 보다 쉽게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방법 안내 동영상` 2종을 제작해 오는 11월부터 신청 안내에 활용할 계획이다. 기초연금은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이 복잡해 실제로는 접수기관 업무담당자의 도움을 받아 신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대면 과정에 부담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혼자서 작성할 수 있도록 `서면 신청서 작성`, `모바일 신청` 방법 동영상을 제작하고, 신청 안내 시 관련 내용을 전파할 예정이다.

송호동 본부장은 "내년부터 모든 기초연금 수급자의 월 최대 연금액이 30만 원으로 인상돼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 분이라도 더 기초연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신청 안내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