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1:03 (토)
글로벌 해상풍력 동반 공략 나선다
글로벌 해상풍력 동반 공략 나선다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9.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에스윈드와 삼강엠앤티가 해상풍력 사업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씨에스윈드와 삼강엠앤티가 해상풍력 사업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씨에스윈드ㆍ삼강엠앤티

서울 켄싱턴호텔서 업무 협약

제반 부문 포괄적 협력 체계

일자리 창출 등 경제 성장 구축

풍력 타워 분야 세계 최강 씨에스윈드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분야 신흥 강자 삼강엠앤티가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 동반 공략에 나선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 씨에스윈드와 삼강엠앤티가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해상풍력 사업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의 특징을 극대화하는 제반 부문의 포괄적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정부의 그린 뉴딜 사업에 공동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대한민국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를 구축하는 데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씨에스윈드는 베스타스, GE, 지멘스가메사재생에너지 등 세계적인 풍력 터빈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한 세계 1위 풍력 타워 제조업체다.

영국, 중국, 베트남, 대만, 터키 등 세계 각지의 생산 공장에 기반한 폭넓은 글로벌 공급망을 갖췄다.

국내 최초의 후육강관 제조업체인 삼강엠앤티는 후육강관 원천 기술을 토대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글로벌 메이커로 성장했다.

최근 덴마크,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등 대규모 해외 수주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해상풍력 시장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날에는 김성권 씨에스윈드 회장, 송무석 삼강엠앤티 회장,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위원장, 김원이, 이원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각계 인사 2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