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ㆍ중국 청두 `항공 온라인 상담회` 성공 개최
창원ㆍ중국 청두 `항공 온라인 상담회` 성공 개최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9.2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창원-청두 항공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창원-청두 항공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 항공산업 기업 7곳 참여

763만달러 수출 계약 추진



창원시 지역 내 항공산업 7개 기업은 18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2020 창원-청두 항공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해 763만 달러 수출계약 추진, 1945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

코로나19로 항공수요가 급감하면서 전례 없는 위기에 직면한 창원시 항공기업을 위해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 경남KOTRA지원단이 공동주관해 전국 최초로 기업 홍보영상 제작을 포함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중국 핵심 항공산업이 집중돼있는 청두에서 쓰촨성, 청두항공우주산업연맹과 연계해 1:1 화상수출상담 뿐만 아니라, 양국의 항공산업에 대한 시장정보 및 기술교류회를 실시간 라이브로 연결함으로써 창원시와 청두시의 항공산업협력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주식회사 신승정밀은 "코로나19로 항공산업이 큰 타격을 입었고, 새로운 모멘텀 생성을 위해 신규시장개척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해외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설명회는 창원과 청두를 실시간 온라인 송출로 연결해 거대한 중국항공시장과 현지 바이어들의 창원시 항공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향후 비즈니스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