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33 (목)
경남조달청, 지역기업의 기술혁신ㆍ성장 지원
경남조달청, 지역기업의 기술혁신ㆍ성장 지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9.20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ㆍ테크노파크와 협의체 구성

혁신시제품 발굴ㆍ초기 판로 등 지원

경남지방조달청은 경남도 및 (재)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혁신지향 공공조달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의체 구성은 도내 혁신시제품의 발굴과 공공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범정부적으로 추진 중인 혁신조달정책을 경남 지역 내에 확산시키기 위해 구성됐다.

주요 목표는 도내 공공기관의 혁신 수요 발굴, 혁신시제품 발굴ㆍ시범 구매사업 참여 지원, 혁신시제품의 초기판로 확보 지원 등이다.

특히 이날 경남지방조달청 정현수 청장과 (재)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은 더욱 효과적인 혁신조달 확산 및 창업ㆍ벤처기업의 공공판로지원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경남테크노파크가 경남지역의 기술이 우수한 중소ㆍ창업ㆍ벤처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경남지방조달청은 해당 기업의 생산제품이 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역 공공기관에 홍보해 초기 공공판로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향후 해당 기업이 실적을 쌓아 다수공급자계약(MAS), 우수조달물품 등 나라장터 상위 조달시장으로 진출하는 것도 지원한다.

정현수 경남지방조달청장은 "공공조달이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되도록 지역 내 공공기관과 조달 분야 협력을 강화해 기술혁신 시제품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공공수요를 과감하게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