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59 (토)
경남지역 `백년소공인` 2개사 추가 선정
경남지역 `백년소공인` 2개사 추가 선정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9.1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 `장마을` 22년 전통 자랑

김해 `2대토광` 2대째 가업 이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밀양 `장마을`과 김해 `2대토광` 등 경남지역 2개사가 백년소공인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백년소공인은 열악한 작업환경과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환경 속에서도 장인정신을 갖고 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하고 있는 업력 15년 이상의 소공인 중 숙련기술과 성장역량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된다.

신규 선정 백년소공인 2개사 중 `장마을`은 밀양에 위치한 전통 장류 제조업체로, 22년 이상 전통 장류 및 메주를 만들어왔다.

한국 전통 장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2011년부터 수출 시장에 진출해 현재 미주, 유럽 등에 수출하고 있다.

가업 승계를 위해 8년째 기술과 업무 노하우를 전수 중이다.

김해 `2대토광`은 도자기 공방으로,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버지에 이어 2대째 도자기 한길을 걷고 있다.

물레성형, 장작가마 등 전통 방식을 유지하고 있어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다.

이번에 선정된 `백년소공인`에게는 인증현판 및 확인서를 제공하고, 스마트공방 기술보급(5000만 원 한도), 작업환경개선(500만 원 한도) 등 소공인 특화지원사업 우대 및 정책자금 금리 인하(0.4%p)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총 200개사를 백년소공인으로 선정할 예정으로,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되기를 희망하는 소공인은 전국 34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또는 소상공인마당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올해부터 도입된 국민추천제를 통해 국민 누구나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에서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우수한 숙련기술을 보유한 주위의 소공인을 백년소공인으로 추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