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28 (목)
함양 상림공원 직영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장
함양 상림공원 직영 로컬푸드 행복장터 개장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0.09.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이 상림공원에 오픈한 로컬푸드 행복장터 5호점 내부 모습.
함양군이 상림공원에 오픈한 로컬푸드 행복장터 5호점 내부 모습.

지역 125여 농가ㆍ업체 입점

농ㆍ특산물 700여 품목 판매

추석맞이 10~15% 특별할인

함양군이 통영~대전간 고속도로 함양휴게소 로컬푸드 개장에 이어 함양의 대표 관광지인 상림공원에 로컬푸드 행복장터 5호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민간단체에서 운영해오던 상림 농업인장터를 함양산삼엑스포 개최를 앞두고 상림 로컬푸드 행복장터로 새롭게 단장해 군 직영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오픈한 함양 상림 로컬푸드는 100㎡ 규모로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사과, 배, 포도, 양파, 고구마, 오미자, 산나물 등 농산물과 차, 즙, 부각, 한과, 전통주, 산양삼 가공품 등 125여 농가ㆍ업체가 입점해 700여 품목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군은 상림 로컬푸드를 비롯해 고속도로 함양휴게소와 산삼골휴게소 상하행선 전 매장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품목별로 10%~15% 특별할인 행사를 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맞춤형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해 판촉에 나섰다.

특히 올 추석에는 코로나로 인해 출향인 고향 방문이 줄고 추석 선물로 대신 마음을 전하는 추세여서 비대면 온라인 판매망을 적극 활용해 사전 전화주문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함양 로컬푸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농ㆍ특산물은 지역 내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제품들로 유해 성분 검사를 거쳐 믿고 안전하게 드실 수 있는 먹거리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며 "추석 선물과 더불어 기관단체와 상림을 찾는 내방객들이 많이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