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51 (금)
올 추석 소화기 선물로 안심을 전하세요
올 추석 소화기 선물로 안심을 전하세요
  • 강양문
  • 승인 2020.09.16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양문 남해소방서 예방안전과장
강양문 남해소방서 예방안전과장

머지않아 민족 대이동이 시작된다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이라는 한가위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추석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이웃에게 감사의 선물을 준비한다.

하지만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경기가 침체돼 형편에 맞는 좋은 선물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 이번 추석에 선물을 받는 고향의 부모님도 흡족해하고 선물을 하는 자녀들도 뿌듯해할 수 있는 무슨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 이 같은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할 것을 제안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주택에 화재가 났을 때 초기대응을 할 수 있는 소화기와 단독 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지난 5년간 남해군에서 506건의 화재가 있었는데, 이 중 28%인 140건이 일반주택에서 발생했고, 전체 화재사망자는 2명인데 그 2명 모두 주택에서 발생했다. 통계만으로도 소방시설 사각지대인 주택 인명안전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남해소방서에서는 주택 화재피해 저감을 중요 목표로 삼아 지난 2008년부터 사회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지금까지 9500여 가구에 대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해 오고 있다.

그러나 남해군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비율은 아직 45%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번 추석을 맞아 고향집에 소화기를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 오길 진심으로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