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01 (토)
고성군ㆍCJ CGV, 작은 영화관 활성화 `맞손`
고성군ㆍCJ CGV, 작은 영화관 활성화 `맞손`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9.1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과 CJ CGV가 작은 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군과 CJ CGV가 작은 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자체 최초 업무 제휴 협약

제휴 수수료 50% 군으로 환원

2개 상영관으로 내달 8일 개관

고성군은 CJ CGV(주)(대표 최병환)와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작은 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 상호 존중과 신뢰로 작은 영화관 활성화와 군민 영화관람 서비스 증진을 목적으로 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영화관 시설물 안전관리 △인력수급 및 관리 △운영시스템 지원 △예매업무 및 영화배급업무 △영화관ㆍ매점 등 할인 제휴업무 등 전반 영화관 운영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상호협력과 지원을 하게 된다.

군은 시설제공, 영화관 직접 운영, 운영에 대한 제반 비용부담, 운영인력 확보를 담당하며, CJ CGV(주)에서는 CGV 브랜드 제공, 운영인력 교육, 시스템 운영지원, 예매업무 및 영화배급 대행 업무 등 영화관 운영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CJ CGV(주)에서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제휴 수수료 50%를 고성군으로 환원하기로 해 CGV가 보여준 파트너십은 이색적이면서 사회적 모범이 될 수 있는 지자체-대기업 간의 협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두현 군수는 "고성군 작은 영화관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업무제휴를 맺어 개관한 만큼 큰 의미가 있다"며 "군민들이 인근 도시로 나가지 않아도 도시에 있는 영화관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대중문화의 불모지와 다름없던 고성군에 단비가 되어줄 CGV고성은 영리를 위한 영화관이 아니라 보편적 문화 복지 차원에서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성군 작은 영화관은 연면적 656㎡, 68석/48석의 2개 상영관 규모로, 매표소, 매점, 휴게 공간 등을 갖췄으며, 지난 2018년 1월부터 착공해 개관 준비를 마치고 다음 달 8일에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