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58 (금)
"산청 지리산 약초 랜선으로 만나요"
"산청 지리산 약초 랜선으로 만나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9.1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이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산청약초시장`을 홍보했다. 사진은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유튜브 홍보 모습.
산청군이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산청약초시장`을 홍보했다. 사진은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 유튜브 홍보 모습.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통해

13곳 입점 농가 농업인 인터뷰

산청군이 올해 `제20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가운데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활용해 지역의 우수한 약초와 제품을 소개했다.

15일 군에 따르면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산청약초시장`을 홍보했다.

이번 `산청약초시장 랜선 나들이`에서는 시장 내 13개 입점 농가 농업인들이 직접 출연해 각 점포 제품 판매현황과 제품 효능 등을 안내했다.

실시간으로 송출된 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한방약초축제` 기간인 오는 27일까지 감상할 수 있다.

약초시장 제품은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를 통해 확인ㆍ구매할 수 있다. 또, 우수한 산청 약초 제품은 `산엔청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군은 현재 온라인 채널을 통한 농특산물 판매 효과를 높이고자 온라인 종합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했다.

`2020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산청 약초와 농특산물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기존 `한방약초축제`에 입점 예정됐던 농특산물 농가 35곳과 약초 농가 43곳에 대한 기본정보와 제품 소개, 구매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임종식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이번 온라인 판매대전이 지역 농업인에게 힘이 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에게도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0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코로나19` 확신이 지속됨에 따라 방문객과 지역민 안전을 꾀하고자 `온라인 약초ㆍ농특산물 판매대전`으로 대체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