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2 (목)
시니어 영어 지상강좌 제21강
시니어 영어 지상강좌 제21강
  • 경남매일
  • 승인 2020.09.15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명표 BIZn Argumentation Academy 원장

Have 동사와 Do 동사

제21강에서는 비인칭 대명사 `It`이 사용되는 회화 문장과 Have 동사, 그리고 Do 동사에 대해서 공부하시겠습니다. 먼저, 비인칭 대명사 `It`이 들어 있는 회화 문장을 보시겠습니다.

△Who is it? It`s me. 누구세요? 접니다. △What is the child? It is HONG Gil Dong. 어린애 이름이 뭐에요? 홍길동입니다. 앞 문장은 어떤 사람이 찾아와서 현관의 초인종 등을 눌렀을 때 물어보는 회화 문장과 그에 대한 대답입니다. 그리고 뒷 문장은 어떤 사람이 상대방에게 어린아이(남자ㆍ여자애 구분 없음)에 관해서 통칭적으로 물어볼 때 사용하는 문장과 그에 대한 대답입니다. 이들 2개 문장에서는 `It`이 인칭대명사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It is a book 그것은 책이다` 이 문장의 `It`은 사물을 나타내는 비인칭 대명사입니다.

다음에는, `인칭대명사와 have 동사`, `인칭대명사와 Do동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그런데 동사 `Have`와 `Do`는 사용법이 너무 많고 중요하기 때문에 시니어 여러분들께서 정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Have`와 `Do`의 사용법을 완전히 이해하시게 되면, 여러분들께서는 중상급 과정에 도달하시는 것은 단지 시간문제입니다. 저와 함께 계속 공부를 하시게 되시면 가까운 시일 내에 중상급 과정에 도달하실 것을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음 제23강에서는 조동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