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3 (금)
김해봉사센터협의회 "마스크 착용 하세요"
김해봉사센터협의회 "마스크 착용 하세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9.11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김해시 내외동 일대에서 김해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 관계자 등이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10일 김해시 내외동 일대에서 김해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 관계자 등이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착용 생활화 캠페인ㆍ방역 홍보

"감염 확산 예방에 힘모아야"

김해시자원봉사센터협의회와(회장 조숙자) 내외동행정복지센터(동장 류정옥)는 10일 내외동사거리에서 시민과 전통시장 상인 등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재확산되는 코로나19 감염증 차단을 위한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8일 도내 전 지역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짐에 따라 이날 마스크 의무착용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그동안 방역수칙에 따라 잘 지켜온 생활전선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봉사자들이 힘을 모았다.

봉사자들은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나와의 약속, 이웃을 위한 배려`, `마스크 생활화 내가 먼저 실천한다` 등의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홍보용 전단지, 마스크, 마스크목걸이를 시민들에게 배부했다.

캠페인이 시작되자 내외동 전통시장에 물품을 구입하러 나온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 일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시민들은 마스크를 꺼내 착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조숙자 협의회 회장은 "잠시 안정되던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로 들어서 시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우리 모두가 방역주체가 돼 감염 확산을 예방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