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24 (금)
함안군, 9월 연석회의 개최 내년 군정 업무계획 수립
함안군, 9월 연석회의 개최 내년 군정 업무계획 수립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9.11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은 지난 10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9월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조 군수는 "매년 9월은 내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미래지향적 군정업무계획 수립과 효율적 예산 편성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조 군수는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군민의 수요가 높은 사업 등을 잘 반영해 `새롭게 함께 뛰는 위대한 함안` 건설의 가속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군의 살림살이도 6000억 원 시대에 진입했다면서 내년도 예산편성은 각종 사업에 사용될 재원을 꼼꼼히 파악해 지역경제 활성화, 잘사는 선진농업, 행복한 복지 실현, 관광인프라 구축 등을 중심으로 우선순위와 규모에 따라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효율성을 높여줄 것을 주문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세계적으로 `K방역`이 모범이 됐으나 최근 광복절 집회를 기점으로 전국적인 확산이 이어지고 있어 주민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면서 군이 시행하고 있는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져 지역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최근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명과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해 안타까움을 낳고 있다"면서 "기후변화로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재해에 대비한 꾸준한 관심과 예방은 물론 안전관리시스템 전반에 대한 점검으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