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30 (금)
LH,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 추진
LH,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 추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9.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혁신도시에 건립될 예정인 복합문화도서관 개념도.
진주혁신도시에 건립될 예정인 복합문화도서관 개념도.

지자체ㆍ이전기관 협업 통해

지역 랜드마크로 조성 기대

내년 말 착공…2023년 준공

LH는 경남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과 친(親)교육ㆍ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사업을 다음 달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은 지난 2018년 12월 LHㆍ경남도ㆍ도교육청ㆍ진주시가 사업시행 협약을 체결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서관을 비롯해 공연장ㆍ수영장ㆍ전시관 등 다양한 복합문화 공간이 함께 조성돼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LH는 전체 사업비의 60% 이상을 분담하는 등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지난 8월 이사회 심의ㆍ의결을 완료함으로써 지역 랜드마크인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을 위한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관련, 지난 1일 도청에서 열린 실무자회의에서 LH와 각 기관들은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을 위한 추진협의체 구성과 시설물 운영ㆍ관리방안 등을 논의했고, 특히 학생ㆍ학부모ㆍ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운영해 설계 단계부터 사용자의 수요 및 니즈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은 창의적ㆍ효율적 설계안 도출을 위해 올해 10월 현상설계 공모를 시행해 설계안을 정하고, 오는 2021년 말 착공, 2023년 말 준공을 목표로 각 기관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경남혁신도시 복합문화도서관은 이전공공기관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추진하는 정주여건 개선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일 것"이라며 "복합문화도서관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