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35 (수)
경남교육청 마산도서관 ‘가고파 독서 공모전’ 운영
경남교육청 마산도서관 ‘가고파 독서 공모전’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9.0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마산도서관(관장 황현경)은 8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독서를 바탕으로 한 창작의 기쁨을 표현할 수 있는 ‘가고파 독서 공모전’을 운영한다.

‘가고파 독서 공모전’은 기존의 ‘독서만화공모전’과 ‘시화공모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응모 기간을 통합하여 새롭게 운영하는 독서문화 사업이다.

일반 성인까지 응모대상을 확대한 △독서 만화 부문은 책에 관한 생각과 느낌을 4컷 이상 16컷 이내 만화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고, △시화 부문은 자유 주제를 자작시와 그림으로 표현하여 응모하면 된다. 개별 우편 접수 및 방문 접수를 병행하며, 임시 휴관 기간에는 도서관 입구에서 안심벨로 직원을 호출하여 접수할 수 있다.

시상 대상은 어린이(저학년, 고학년), 청소년, 일반으로 구분하고, 부문별ㆍ대상별로 으뜸상, 버금상, 북돋음상, 가고파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10월 말에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성장해온 우리도서관의 공모전이 ‘가고파 독서 공모전’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독서에 대한 애정이 담긴 참신한 작품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