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3 (금)
삼천포아가씨가요제, 10년 결산 축제로
삼천포아가씨가요제, 10년 결산 축제로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9.06 18: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천포아가씨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올해 삼천포아가씨가요제를 오는 11월 13~14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삼천포아가씨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올해 삼천포아가씨가요제를 오는 11월 13~14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11월 13~14일 사천문예회관

트롯 뮤지컬ㆍ왕중왕전 진행

코로나19 여파 경연대회 취소

 올해 사천 삼천포아가씨가요제는 코로나19 여파로 노래 경연대회 없이 지난 10년을 결산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삼천포아가씨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올해는 매년 8월 사천 삼천포대교 해변 상설무대에서 열리던 축제를 오는 11월 13~14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다만, 매년 진행하던 아마추어 가수들의 노래 경연대회 가면무도회 프로그램은 취소했다. 조직위는 참가자들에게 신곡 음원을 지원키로 했다.

 가요제 첫날은 뮤지컬 `삼천포아가씨`를, 마지막 날에는 `삼천포아가씨가요제 왕중왕전`이 진행된다.

 뮤지컬 삼천포아가씨는 `삼천포아가씨` 노래의 탄생 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악극 형식의 창작 트로트 뮤지컬이다. `무정한 그 사람` 영화의 주제가로 불리기도 한 삼천포아가씨 노래는 항구도시 삼천포를 전국에 알린 노래다. 가요제 역대 입상자들, 유명 연기자와 뮤지컬 배우, 시민이 함께 무대를 꾸민다. 가수 박서진도 뮤지컬 주인공 중 한 사람으로 출연하며 당일 공연장 로비에는 `걸 그룹 전시회`도 소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마지막 날 `삼천포아가씨가요제 왕중왕전`에서는 삼천포아가씨가요제 10년을 결산하는 무대로 제1회부터 9회까지 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입상자들이 애창곡과 신곡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 삼천포아가씨 노래를 만들고 부른 송운선 작곡가와 은방울자매도 참석할 예정이다.

 삼천포아가씨가요제는 박서진, 성빈, 남승민, 김성범, 김미진, 문수화, 박수정 등 수많은 가수를 배출한 신인가수 등용문이기도 하다.

 이미연 삼천포아가씨페스티벌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에다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려고 이렇게 결정했다"며 "코로나19 재확산 추이를 봐가며 다음 달 중순께 가요제 개최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경 2021-09-03 11:17:04
멋진 고장 사천시에서 열리는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꼭 참석하고 싶었는데 많이 아쉬워요
박서진 가수 출연소식에 넘 기대된답니다
가요제 관계자님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박서진 가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