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23 (목)
남해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6명 선발
남해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6명 선발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9.0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 기념촬영 장면.
2020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 기념촬영 장면.

최우수상에 최경묵 주무관

우수 김영근ㆍ장려 강승헌 등

 남해군이 공직사회에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6명을 선발했다고 2일 밝혔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은 공직사회 내부 및 군민이 추천한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군민 체감도, 적극성ㆍ창의성ㆍ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 평가 기준에 따라 내외부 평가단 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의 심의ㆍ의결로 최종 선발했다.

 최우수상은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심리 위축 및 경기침체 장기화, 경매 중단 등 어려운 상황에서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농수산물 구입 챌린지 실시한 유통지원과 최경묵 주무관이 수상했다. 최 주무관은 농수산물 구입 챌린지 외에도 비대면 쇼핑몰인 `남해몰` 활성화, 대중매체 적극 유치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 활성화 등 새로운 유통 판로를 개척해 농수산물 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기도 했다.

 우수상은 지역활성과 김영근 팀장과 문화관광과 김연경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고 장려상은 서면행정복지센터 강승헌 주무관과 주민복지과 하민 주무관, 보건소 양성규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남해군은 선발된 6명에게 상장, 상금과 함께 국내외 시책연수 희망 시 우선선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최우수, 우수로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2021년도 성과상여금을 최고등급으로 부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