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53 (금)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온라인 전시감상` 운영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온라인 전시감상` 운영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09.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온라인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 `너의 생각을 펼쳐 TAO(타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관 돔하우스에서 전시 중인 2020 상반기 기획전 `이승희: 2020 TAO(타오)`의 연계 기획으로,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준비된 비대면 전시감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미지 열람 및 온라인 동영상 감상 환경이 갖춰진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워크시트와 동영상 자료를 통해 감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 네 단계로 이뤄진다. 준비 단계에서는 미술관 홈페이지 내 전시연계프로그램 카테고리에서 워크시트를 내려받아 출력한다. 이어 미술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시 소개 영상인 `생각을 자유롭게 하는 흙` 영상을 감상한다. 그리고 워크시트를 작성하며 자기 생각을 나눠보고, 마지막 연계 활동으로 `작가처럼 흙으로 내 생각을 펼치는 작품 만들기`를 하면 된다.

 오는 11월 29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 마지막 단계인 `흙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를 수행하고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해시태그를넣어TAO`라는 두 개의 해시태그를 삽입해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내 게시된 작품 중 10명의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을 추후 발송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4일 오후 2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