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0 (토)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 설계 공모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 설계 공모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9.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 조감도.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 조감도.

부산시ㆍ해수부, 내달 21일까지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23년 운영

 부산시와 해양수산부는 2일부터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 설계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는 부산 동삼혁신도시의 해양수산 관련 공공기관과 부산의 기존 해양산업체를 접목해 전통 해양산업을 바탕으로 혁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구상된 핵심 거점시설이다.

 이번 `해양과학기술 산학연 협력센터` 설계 공모는 공공건축 설계 공모에 해당하며, 건축 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우수한 공모안을 선별해 당선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특히, 2차 심사는 참가 건축사들이 직접 공모안을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이 참가 건축사들과 자유로운 토론을 거쳐 공모안을 평가하는 공개 발표ㆍ공개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심사과정은 온라인 누리집(www.busan.go.kr/compe)과 부산시 건축주택국 페이스북 생방송(www.facebook.com/BAHPB)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공개된다.

 해양수산부와 부산시는 2일 시행공고 후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다음 달 29일부터 30일까지 1ㆍ2차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해 오는 11월 3일 부산시 설계 공모 누리집(www.busan.go.kr/compe)에 결과를 발표한다. 설계 공모가 완료되면 다음 해 하반기에 착공해 2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오는 2023년부터 본격적인 시설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