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09 (목)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 성과
함안문화예술회관, 운영 성과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8.3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서

문예회관 운영 등 기여 공로 인정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제13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부문에서 뛰어난 운영 성과를 나타내 지난 31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에서는 전국 220개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의를 거쳐 선정된 6개 문예회관이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종합 평가 후 최종 선정됐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지역문화 기여도 △인지도 △혁신도 등 총 4가지 기준에서 최고 평점을 받았으며, 문예회관 운영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05년 개관 이래 올해 개관 15주년을 맞이하는 함안문화예술회관은 함안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군민들을 위한 우수 프로그램 유치, 문화 향유권 신장, 각종 공모사업 유치를 통해 다양한 공연ㆍ전시ㆍ교육프로그램 등으로 군민들과 예술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총사업비 39억 원을 들여 무대기계, 조명시스템, 건축음향 등 대공연장을 최신 시스템으로 리모델링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군민들에게 고품격 문화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뮤지컬, 클래식, 콘서트 등 경쟁력 있는 공연 콘텐츠를 확보하는데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