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2 (금)
김해도서관, 비대면 전환 다양한 온라인 독서 행사
김해도서관, 비대면 전환 다양한 온라인 독서 행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8.3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김해도서관은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8월 23일부터 전체 휴관에 들어갔지만,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휴관 중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비대면 독서 진흥행사를 마련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함께 읽고 공유하고 싶은 시 한 편과 이유를 적어 응모하는 ‘내가 추천하는 시 한 편’, 책과 관련된 낱말 퍼즐을 풀어보는 ‘다시, 낱말 퍼즐’, 제시된 상황에 맞는 책을 찾아 응모하는 ‘이런 책을 찾아줘!’,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독서는 ○○○이다’ 등의 응모 행사를 마련했다.

전자도서관 최다 대출자를 뽑는 ‘김해도서관의 e북 리더를 찾아라! 시즌 2’와 온라인에서 병행 운영하는 ‘토요 체험 놀이터-강아지 티슈 박스 만들기’ 행사에는 김해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독서 활동도 계속된다. 청소년과 성인은 내 생애 독서 포트폴리오,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를 통해 매월 한 권의 책을 읽고 홈페이지에 감상 글을 남길 수 있어 휴관 중에도 지속해서 독서 이력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한편,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시 깊게 읽기’, ‘날마다 시 한 편’, ‘경남교육 가족에게 권하는 이달의 책’, ‘이슈&테마 도서 서평 전시’, ‘5060을 위한 책&영화’ 등의 다양한 독서 정보가 제공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휴관으로 어느 달보다 풍성해야 할 9월 독서의 달 행사가 많이 축소ㆍ위축돼 아쉬움이 남지만,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마련해 코로나 19 상황을 현명하게 극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