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7 (토)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 떠나요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 떠나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8.3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고찰 옥천사 등 템플스테이

내달부터 11월까지 3회차 진행

명사 초청 인문학콘서트 강연
고성군 내 5개 천년고찰 옥천사
운흥사
문수암
장의사
계승사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 일정표.

고성의 천년고찰인 연화산 옥천사가 다음 달부터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이라는 주제로 고성 옥천사, 운흥사, 문수암, 장의사, 계승사를 순례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은 고성군의 후원을 받아 옥천사가 주최하는 불교문화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차로 나눠 진행된다.

다음 달 13일에는 계승사, 10월 11일에는 문수암과 운흥사, 11월 22일에는 장의사를 순례한다.

세 차례에 걸쳐 참가자들이 옥천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고 다음 날 고성군의 5대 전통 산사를 여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옥천사에서 매회 차 진행되는 템플스테이에서는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도 함께 열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템플스테이와 인문학 콘서트 그리고 5대 산사 순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는 다음 달 12일 불교신문 이성수 기자가 `고성 근대불교와 5대 전통산사`를 주제로 강연하고, 10월 10일에는 순천대 사학과 이종수 교수가 `고성불교의 역사와 5대 전통산사`를 주제로, 11월 21일에는 남원 실상사 회주 도법스님이 `고성불교의 사상과 5대 전통산사`를 주제로 강연한다.

원명스님(옥천사성보박물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천년 넘게 이어온 고성의 대표적인 5대 전통산사인 옥천사, 운흥사, 문수암, 장의사, 계승사를 순례하는 프로그램으로 옥천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며 고즈넉한 산사의 정취를 느껴보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뿐만 아니라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콘서트를 통해 고성의 불교문화를 깊이 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며 "고성 5대 전통산사 순례여행을 통해 고성의 불교문화와 전통사찰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성 5대 전통산사의 문화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통해 고성지역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

1박 2일 동안 5대 전통산사를 순례하며 각 사찰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고성의 불교문화를 이해하고 몸소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자체와 전통사찰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사찰 문화와 지역의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