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30 (목)
“인천공항공사법 개정 막아 균형발전을”
“인천공항공사법 개정 막아 균형발전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8.2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시군의회의장협, 건의문 채택

사천항공MRO 경쟁력 강화 강조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24일 ‘제222회 정례회’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반대 건의문을 채택했다. 사진은 ‘제222회 정례회’ 모습.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과 관련해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26일 협의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열린 ‘제222회 정례회’에서 국토 균형발전과 사천항공MRO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반대 건의문을 채택, 정부부처와 국회 등 50개 기관에 제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 개정법률안은 지난 6ㆍ8월 두 차례에 걸쳐 인천지역 국회의원들이 주축이 돼 발의했다.

이 법률안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업 범위에 항공기정비업, 항공기취급업, 교육훈련사업 지원 등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지난 12일 도 18개 시ㆍ군의회 의장이 참여한 가운데 사천시청에서 열린 ‘제222차 정례회’에서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정부정책에 대한 신뢰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 등의 이유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반대에 뜻을 함께 했다.

협의회 이삼수 회장은 “이번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반대 건과 같이 도 시ㆍ군 공동 현안에 대해서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