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회 춘계 고교축구연맹전 30일~내달 10일 합천 개최
56회 춘계 고교축구연맹전 30일~내달 10일 합천 개최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0.08.2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기 인터넷 생중계 예정

방역 등 대회준비에 만전
합천군은 한국축구 미래주역들이 최강의 자리를 놓고 자웅을 겨루는 ‘제56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이 8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합천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합천군은 한국 축구 미래 주역들이 최강의 자리를 놓고 자웅을 겨루는 ‘제56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이 오는 30일부터 9월 10일까지 합천군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회장 대행 김인권)이 주최하고 합천군과 합천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24개 팀이 참가해 9월 3일까지 예선전 조별 풀리그를 거친 후, 16강부터 결승까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전경기가 인터넷 생중계될 예정이며, 결승전은 오는 9월 10일 11시 용주2구장에서 열리며 SPOTV 채널을 통해 전국으로 생방송될 예정이다.

합천군은 지난 8월초 집중호우로 인해 인조구장 5면을 포함한 총 8면의 운동장이 침수되는 피해를 입었다. 이에 대회 개최여부가 불투명하였으나 긴급복구가 가능한 용주구장과 대병구장에 복구인력을 최우선으로 투입하는 발빠른 대처로 이번 대회 진행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 경기로 열린다. 경기장 진입도로부터 차량을 통제해 외부와의 접촉을 차단했고, 선수단과 대회운영진 등 사전등록자 외에는 경기장 입장이 허용되지 않으며, 이들도 발열체크 후 이상이 없을 경우에만 입장이 가능하다.

합천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방역을 최우선 과제로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학부모들이 경기장 밖에서 관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중단 또는 해당 학부모팀에게 몰수패를 주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경기를 보는 것 보다 안전하게 경기를 끝낼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이 도와주시면 고맙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