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1 (금)
남해대학, 사천여자고교와 지역인재 육성한다
남해대학, 사천여자고교와 지역인재 육성한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8.2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

남해대 우선 입학 자격 부여

기업추천ㆍ장학금 등 지원
경남도립남해대학과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가 교육과정 연계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정정교)가 24일 대학 세미나실에서 남해대학 금융회계사무과 남기주 학과장과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 김혜연 3학년 부장선생님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남해대학 금융회계사무과는 금융회계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 도모하고자,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 금융정보과, 회계정보과, 유통정보과 전공교과목에 대한 교육과정 연계운영 협약을 맺고 2021학년도부터 고교-대학 간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합의 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는 고교(3년)와 대학(2년) 간 교육과정을 NCS과 사회 맞춤형 기반 교육과정으로 통합 설계함으로써 △고교-대학 간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교육의 연계성 강화 △연계교육 입학생에 대한 연계교과목 학점인정 △다자녀(3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과 생활비 장학금 지급 △창원대학교 회계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부, 일어일문과, 경상대학교 경영정보과와 회계학과 우선 편입 지원 △대학 기숙사 전입 시 기숙사비 전액 지원 △협약 기업 우선 채용 추천 △양교 교원의 상호특강 교류 등 주요 내용을 공동 운영하게 된다. 이 협약으로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은 고교 재학 중 이수한 연계과목의 학점을 인정받고 남해대학에 우선 입학할 자격을 부여받게 되고, 남해대학은 입학정원 20% 범위 안에서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고교 재학 중 연계교육을 이수하고 진학한 학생들은 금융회계사무과에서 협약을 맺은 금융권을 포함한 21개 업체로 취업에 우선 추천하기로 했다.

남해대학은 현재 8개 사회맞춤형학과 기업트랙반을 운영하고 있고 이번에 사천여자상업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맺은 금융회계사무과는 더존비즈온과 협약을 맺고 ‘더존ERP트랙’을 운영하며 기업과 공통 실무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즉시 현장투입이 가능한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