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24 (목)
창원시, 문화피우미 시민기획자 모집
창원시, 문화피우미 시민기획자 모집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8.24 0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기획ㆍ문화예술교육 분야

28일까지 최종 30인 내외 선정

창원시와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시민이 주체가 돼 일상 생활속에 묻혀 잠자고 있는 지역 문화자원을 재발견ㆍ융합키 위한 일환으로 `만만(滿滿)한 문화피우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8일까지 시민문화기획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로 마산, 창원, 진해 곳곳에서 문화의 꽃을 피우고 시민들의 감성을 충전시킨 만만한 문화피우미 사업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면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만만(滿滿)한 문화피우미 사업`은 시민 누구나 문화로 놀고 예술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고루 갖추기 위해 준비하는 사업이며, 문화가 일상인 도시, 사람을 향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창원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생활 속 문화에 관심이 있고 열정을 가진 창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신청 가능하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직접 기획-제안-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문화기획 △문화예술교육으로 두 가지 중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30인(팀) 내외로 선정해 프로젝트 당 20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의 사업실행비가 지원될 계획이다.

모집은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원신청서는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문화도시창원.kr) 또는 창원시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대표메일(cw71612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문화예술생태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055-716-12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