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7 (목)
올해 ‘김해 청소년어울림마당’ 온라인 개막
올해 ‘김해 청소년어울림마당’ 온라인 개막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8.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획단 직접 제안

과학종사자 만남 등 진행

김해시가 온라인으로 ‘2020 김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해당 축제의 첫째 마당 시작으로 5회의 온라인 축제 ‘It’s On’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경남도, 시가 주최하고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축제로 청소년문화기획단이 전반적인 기획과 운영 등을 함께 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해 축제를 운영한다.

올해 주제인 ‘It’s On’은 청소년기획단이 제안한 것으로 이제 시작한다는 의미와 온라인 축제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테마마다 ‘On’을 넣어 각기 다른 색깔의 온라인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첫째 마당은 ‘과학과 취미의 만남, 만남의 온(On)도’로 청소년들의 만나고 싶은 과학자와의 토크쇼로 화상회의(ZOOM)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오후 2시에는 기후변화 대응과 미래직업대변화(박세훈 세계기후변화상황실 한국대표), 오후 3시에는 정전기를 이용한 에너지 발전기(조한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 오후 4시에는 Science is Fun(장희재 김해삼방고등학교 교사)이라는 주제로 과학종사자를 만난다.

집콕과학대전(종이현미경 만들기, 착시시어터), 취미, 어디까지 해봤니?(명화DIY그리기, 보석 십자수)는 키트를 워킹스루로 수령해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인증샷을 찍으면 된다. 키트를 받으러 올 때는 푸드마켓(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무료가게)에 기부할 물품(라면)을 들고 와서 기부함에 넣는 나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해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gimhae.go.kr/ye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종주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청소년들에 어울림마당이 작은 즐거움이 되고 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