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18 (목)
도교육청,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3 부장 교사 연수회
도교육청,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3 부장 교사 연수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8.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마산대 청강기념관서

수시지원 전략 수립 방안 소통

경남교육청은?오는 24일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에서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고3 부장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1학년도 대입전형분석을 통해 학교맞춤형 지원전략을 수립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수시 대입지원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김종승 강사는 재학생 수의 급감으로 인한 교과성적 분포의 변화, 수능 응시생수의 감소로 인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수?정시 입시결과에 미칠 영향과 입시지원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2020학년도 경남지역 학생들의 수시지원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대학?학과별 지원 가능한 학생부 교과 등급 제시 등 학생상담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권순관 강사는 2021학년도 수도권대학 수시전형 특징을 분석하고 지난해와 달라진 입시환경에서 대학별 전형 변화에 따른 수시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특히 매년 발생하는 수시지원 횟수 초과, 서류제출 마감 일시 미준수 등 수시 지원 시 유의점에 대해서도 예년의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세히 설명한다.

김인덕 강사는 경남의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2021학년도 지역 대학의 전형 특징과 변화된 내용을 중심으로 수시모집 지원을 앞둔 학생상담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학생 맞춤형 수시지원 협업을 위한 고3 부장 교사 연수자료집 및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학별전형 자료집도 함께 배부하여 학생 진학협업에 도움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정희?교육과정과장은?“이번 고3부장 연수회가 수시모집지원을 위한 단위학교별 지원전략 수립과 학생?학부모 상담을 위한 진학정보제공에 유용한 시간이 되어 다가오는 대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