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05 (목)
경남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 우수 기관 선정
경남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 우수 기관 선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8.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국비 3년간 5억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남교육청 위탁교육기관인‘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가 교육부 주관 '우수 대안교육 위탁기관'에 선정됐다.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는 7월 서면평가, 8월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1차년도인 9월에 1억4천2백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우수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원사업’은 교육부에서 특색 있는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적극 지원해 학교 부적응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교육 내 선도적 대안교육 모델 발굴을 위해 공모를 거쳐 대상기관을 선정하고, 매년 연차평가를 통해 3년간 기관별 5억 원 이하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창원시 의창구에 소재한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는 학교생활에서 학습부진, 성격장애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어려운 학생 및 정규 학교교육 외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개인적 특성에 맞는 체험학습, 적성교육, 진로지도 등 다양한 교육 내용을 제공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치유 회복 지원을 하고 있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에 다니는 학생은 원적 학교에 소속되어 있으나, 위탁기관에서 출석, 수업 및 평가를 하게 되고 졸업은 원적 학교에서 이뤄진다.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기존의 교과수업과 대안교과수업 등 10여 과목과 새로운 프로젝트 수업을 하게 된다. 대안 프로젝트 수업으로 도시양봉 경영반, 생활모델, 제과, 바리스타, 펩아트, 화훼기능사 자격증반을 개설한다. 센터는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된다.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 이상오 대표는 “이번 사업 선정은 도교육청 담당자와 꼼꼼하게 맞춤식 준비를 한 결과인 것 같다. 특히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지엠비코리아주식회사 관계자에 감사드린다. 더불어 많은 후원기업, 단체 및 개인 후원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대안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어렵고 힘든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환경과 물질에 구애받지 않으며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지역사회와 청소년에게 보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