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21 (토)
K리그 대구도 ‘다시 무관중’… 다른 구단들도 상황 예의주시
K리그 대구도 ‘다시 무관중’… 다른 구단들도 상황 예의주시
  • 연합뉴스
  • 승인 2020.08.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19라운드 홈 경기부터 전환

최근 수도권 관련 확진자 잇달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프로축구 K리그 경기장 무관중 전환이 대구로도 이어졌다.

대구 FC는 19일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등을 공식 채널을 통해 “30일 오후 8시 대구 북구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예정된 광주FC와의 K리그1(1부) 19라운드 홈 경기부터 무관중 경기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구단은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으며, 지역 내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한 대구광역시의 방역 지침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대구에서는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4일까지 43일 동안 지역사회 감염이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다가 최근 수도권 관련 확진자가 잇달아 나와 18일 대구시가 긴급 방역태세 전환을 발표했다.

대구를 포함해 무관중 전환을 결정한 프로축구단은 K리그1ㆍ2부 22개 중 12개가 됐다.

K리그1에서는 FC 서울과 수원 삼성, 성남 FC, 인천 유나이티드, 부산 아이파크가 홈 경기 관중 수용을 중단한다고 밝힌 데 이어 대구가 이날 합류해 12개 구단 중 절반이 됐다.

2부리그인 K리그2에서는 수원 FC, 서울 이랜드 FC, 부천FC, FC 안양, 안산 그리너스, 충남아산 등 이미 10개 구단 중 과반인 6개 구단이 무관중 전환을 선언한 바 있다.

나머지 구단들은 무관중 전환 계획을 밝히지는 않았으나 코로나19 확산 추이와 정부 및 지자체의 대응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지방의 한 구단 관계자는 “언제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로 격상될지 모르는 만큼 결정 시 바로 입장권 환불 조처 등을 할 수 있게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축구는 아직 절반 정도는 관중 입장이 가능한 구장이 남아있으나 다른 프로스포츠는 이미 사실상 전면 무관중으로 돌아갔다.

프로야구는 18일 기준으로 KIA 타이거즈를 제외한 9개 구단이 당분간 홈 경기 무관중 방침을 정했다.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충북 제천에서 열리는 한국배구연맹(KOVO)컵 프로배구 대회와 29∼30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예정된 프로농구 여름 이벤트 대회 현대모비스 서머 매치도 관중 없이 진행된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는 개막부터 무관중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