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07 (금)
양산시의회 50여일째 파행
양산시의회 50여일째 파행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8.19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당간 맞고소… 상임위 구성 못 해

공무원 노조, 정상화 촉구 성명 발표

양산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여러 건의 조례 제ㆍ개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양산시의회는 상임위 구성도 못한 채 정당 간 맞고소 등으로 이해관계가 엇갈리면서 파행을 거듭하고 있어 시민들의 기대를 저버리고 있다.

‘35만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난달 출범한 시의회는 제7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나타난 정당간 고소ㆍ고발과 상임위원장 자리다툼, 의원 간 개인 문제 폭로 등으로 끝없는 갈등을 겪고 있다. 앞서 본회의를 3차례나 열었지만 결과를 만들지 못했다.

앞서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8명은 지난달 16일 미래통합당과 무소속 등 시의원 9명을 지방자치법상 무기명 비밀투표 위반 혐의로 울산지검에 고소했다.

이들은 “통합당이 지난 6월 시행된 부의장 선출 1차 투표에서 당내 이탈표가 발생해 특정 후보가 선출되지 않자 2차 투표에서 감표위원에서 투표용지를 확인받아(특정 후보가 선출되도록) 선거를 치렀다”고 주장했다.

이에 통합당은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는데 민주당이 ‘부정선거’라고 트집을 잡는다”며 지난달 27일 민주당을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양산경찰서에 맞고소했다.

의회 파행이 50여일 가까이 이어지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남지역본부 양산시지부는 18일 논평을 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는 침체하고 고용불안은 심해지는데 시의회는 갈등과 파행의 모습만 보여준다”며 “시민에게 근심ㆍ걱정을 안겨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파행 장기화로 시민은 의회 필요성에 대해 회의하게 된다”며 “조속한 정상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임정섭 시의회 의장은 “원 구성을 신속히 마치고 의정 활동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