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23 (토)
남해대학,전국 공립전문대학 임시회 개최
남해대학,전국 공립전문대학 임시회 개최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8.1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반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전국 7개 도립 전문대 총장 참여

공립 전문대학 발전ㆍ방안 논의
국공립전문대학 총장협의회 관계자들이 남해대학에서 임시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대학 본부 혁신학습지원실에서 전국 7개 도립전문대학 총장과, 교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트 코로나 19 시대 전국 공립전문대학 공동발전을 위한 대학 혁신과 발전전력 수입에 대해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총장협의회(회장 공병영 충북도립대학 총장) 임시회의에서 총장들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공립 대학의 공동 발전 전략 수립 △공립 전문대학의 혁신 과제와 사례 △ 공립 전문대학의 미래발전 방안과 대한 논의 △고등직업교육 강화를 위한 혁신교육 과정 운영ㆍ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평생직업교육 강화방안 등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했다.

홍덕수 총장은 환영사에서 "2020학년도 2학기 개강 전에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정보 공유, 도립 전문대학의 발전전략 수립, 역량 기반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고등직업교육 발전을 모색하고 공립대학의 발전 정책 개발로 이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공병영 전국 국공립전문대학 총장협의회 회장은 "하계 방학과 휴가 기간이지만 남해대학에서 임시회의를 잘 준비해 줘서 감사하다"며 "도립대학의 발전에 대한 주요 세션별 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토의해서 공립대학 공동발전 모델과 교육혁신 모델을 개발ㆍ구축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