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7 (금)
고령자 입주민 통합돌봄서비스 강화
고령자 입주민 통합돌봄서비스 강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8.1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ㆍ경남도 사회서비스원 협약

고령자형 주거ㆍ서비스공간 설치

운영ㆍ관리까지 상호 협력 약속
LH 경남지역본부와 경남도 사회서비스원이 고령자 입주민을 위한 통합돌봄서비스 강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경남지역본부와 경남도 사회서비스원이 13일 `고령자 입주민을 위한 통합돌봄서비스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합돌봄서비스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주거, 보건의료, 돌봄, 요양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서비스 수요자가 시설이나 병원이 아닌 자신이 살던 곳에서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사회서비스 제도다.

LH는 저소득 어르신에게 단순 주거 제공을 넘어 특화형 복지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H가 공급하는 고령자 맞춤형 주택 및 커뮤니티시설의 설치단계부터 운영ㆍ사후관리까지 사회서비스 제공자인 경남사회서비스원과 협력 체계가 구축될 계획이다.

주요 협력은 고령자형 주거 인프라 구축 및 공급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과 고령자형 주거 인프라와 관련된 의료 연계 서비스 상호 협력, 지역사회 임대주택 입주민 주거 서비스 지원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LH가 사업 중인 김해시 케어안심주택(37호)과 진주시 고령자복지주택(140호)을 대상으로 서비스 협력을 추진할 예정으로, 김해시 케어안심주택은 보건복지부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으로 선정해 LH와 김해시가 고령자 전용주택과 커뮤니티시설에 물리치료실을 겸한 의원, 체력단련실, 공동식당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진주시의 고령자복지주택은 임대주택 140호와 더불어 복지시설로 식당, 시니어 카페, 물리치료실, 프로그램실 등이 설치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