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04 (금)
화개장터서 복구 돕던 군인, 가족 유품 찾아
화개장터서 복구 돕던 군인, 가족 유품 찾아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0.08.1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사단 박기수 중사, 지갑 발견

12년 전 숨진 김영철 씨 어머니 소유
화개장터서 수해 피해 복구를 돕다 김영철 씨(왼쪽)의 어머니 유품을 발견한 박기수 중사가 김씨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하동 화개장터에서 침수 피해 복구에 나선 39사단 부사관이 이 지역 주민 어머니 유품을 찾아 돌려준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13일 육군 39사단에 따르면 지난 9일 기동대대 박기수(26) 중사가 하동 한 녹차가공공장에서 쓰레기를 치우던 중 물에 젖은 지갑을 발견했다.

박 중사는 지갑을 주워 이 공장 주인인 김영철 씨(59)에게 돌려주고 곧장 다른 곳으로 이동해 작업을 이어갔다.

침수 피해로 경황이 없던 김씨는 며칠 후에야 박 중사가 찾아준 물건이 12년 전 먼저 떠난 어머니의 유품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지갑 안에는 가족사진과 ‘잘 살아야 한다’고 다짐하듯 눌러쓴 메모, 구권 지폐 몇 장이 들어있었다.

김씨는 “경제적으로 어렵던 시절, 가족을 위해 노력했던 어머니의 마음이 지갑에 담겨있다”며 “유품을 찾아준 박 중사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그는 “부모의 사랑을 느끼면서 지금의 시련을 이겨내라는 어머니의 뜻으로 알고 열심히 살겠다”고 덧붙였다.

박 중사는 “소중한 물건을 찾아준 것 같아 뿌듯하고, 주민들이 하루빨리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